담임목사 인사말

학력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 졸업(B.A)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신학과 졸업(M.Div.)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과대학 신학과 졸업(신약학, Th.M.)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과대학 신학과 졸업(기독교교육학, Ph.D.)

교회목회 경력

교육전도사 – 대양교회, 응암교회
교육목사 – 동빙고교회, 창동염광교회
부목사 – 신광교회, 가나안교회
수석목사 – 예수소망교회

학원목회 경력

경신고, 경민고 교목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연합신학대학원 겸임교수

0101_line.png

성도들을 보면 행복합니다.
그 마음 없이 어떻게 목회를 하겠습니까?

어떤 마음의 아픔도 편견도 그들을 위해서 주의 십자가 밑에 내려놓게 됩니다. 예수님도 그랬을 것 같습니다. 기꺼이 자신을 다 내어 주어도 괜찮을 만큼 행복했을 것입니다. 누군가 제게 목회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하나님이 하신 그 일”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들을 애굽에서 해방하시어 광야에서 먹이시고 훈련하시고 가르치시고 깨닫게 하시며 가나안 땅에 이를 백성으로 양육하신 전 과정이 하나님의 목회였고, 예수님이 제자들을 부르시어 말씀하시고, 보여주시고, 경험케 하시며, 가르치시고, 함께 하셨던 전 과정도 예수님의 목회였습니다. 지금의 목회자는 성령님의 도우심 가운데 하나님이 하셨던 그 일을 목회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준비합니다. 내 깊은 고민과 성찰을 담아 말씀을 연구하고 기도하며 묵상하는 중에 주께서 제게 주시는 말씀을 먼저 듣게 됩니다. 결국에는 내가 받은 은혜가 그들의 피와 살이 될 것이기에, 꼭꼭 씹어 성도들의 일상 이야기로 마련합니다. 하나님의 말씀, 곧 복음이 들리지 않는 설교는 사람들의 언어유희일 뿐입니다. 선한 목자이신 예수께서 기꺼이 그러하셨듯이 주님을 따르며 목회할 뿐입니다. 좋은 양을 얻는 기쁨은 목자의 행복이고, 선한 목자를 따르는 기쁨은 양들의 행복일 것입니다. 새생명, 새삶의 뉴라이프 교회의 성도 되어 주님의 몸을 이루는 은혜와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뉴라이프교회 정동욱 목사  

  개인홈페이지 http://dwookc.ivyro.net